데이터 소개
데이터 개요
구분 | 학교기반 인터넷·게임·스마트폰 사용자 코호트 |
임상기반 인터넷·게임·스마트폰 사용자 코호트 |
영유아 스마트폰 사용자 코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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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대상자 | 초등학교 3학년, 4학년, 중학교 1학년 아동청소년 (부모설문 포함) |
초등학교 1학년(또는 7세) ~ 고등학교 3학년(또는 18세) 학생(부모설문 포함) |
2~5세의 영유아(부모) |
조사대상자 수 | 2,294명 | 184명 | 400명 |
조사기간 | 2015년 ~ 2019년 | 2015년 ~ 2018년 | 2015년 ~ 2018년 |
조사일정 | 기저시점조사 12개월 추적조사 24개월 추적조사 |
기저시점조사 3개월 추적조사 6개월 추적조사 12개월 추적조사 |
기저시점조사 12개월 추적조사 24개월 추적조사 |
조사항목
학교기반 인터넷·게임·스마트폰 사용자 코호트
1. 기본 변수 | 성별, 출생년도, 부모 학력, 부모 직업, 부모 결혼 상태, 생활수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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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지털 미디어 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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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신 건강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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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회 심리적 요인 | 온라인 친구 유무, 학교 따돌림, 자아존중감, 자기통제력, 사회적지지 등 |
5. 건강 행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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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학부모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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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기반 인터넷·게임·스마트폰 사용자 코호트
1. 기본 변수 | 성별, 출생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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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 인터넷 게임, 휴대전화 이용 실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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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신 건강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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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건강 행태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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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치료동기 및 회복요인 | 자아존중감 척도, 삶의 질 척도, 가족 적응력 및 응집력 척도, 인터넷 문제에 대한 변화 준비도 등 |
영유아 스마트폰 사용자 코호트
1. 기본 변수 | 자녀 성별, 자녀 나이, 부모 출생년도, 부모 직업, 부모 학력, 가정 내 월 평균소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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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영유아 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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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부모 및 가족 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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