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정신장애예술인 전시회 마음을 그리다 Ⅱ 개최

  • 등록자 :홍보팀
  • 전화번호 :0222040019
  • 등록일 :2024-02-19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곽영숙)는 2월 15일(목) 정신장애 예술작가인 이주환 작가와 하경이 작가의 작품 10점을 모아 '마음을 그리다 II' 전시를 개최했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지하1층에 위치한 갤러리M에서 오는 2월 15일(목)부터 3월 29일(금)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장애예술인들의 전시기회 확대 및 혁신방안 과제인 '정신질환 편견 해소,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사)정신장애와 인권 파도손' 정신장애 예술작가인 하경이 작가, 이주환 작가를 초청했습니다.


이정하 정신장애와 인권 파도손 대표는 "질환과 장애를 넘어 당사자의 예술적 가능성이 꽃피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려낸 당사자 작가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많은 관객이 작품과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예술에는 장애가 없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신 정신장애예술 작가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 현장에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사회적 편견 해소와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신장애예술인들이 정신장애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다 자신의 꿈을 향해 한발짝 내딛기 위한 도움닿기 역할을 하는 작품을 통해 그들의 감정과 경험을 함께 느끼고, 편견과 차별에 시달리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정신장애인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가 적용되지 않는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