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22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 정신질환 인식개선과 정신건강 진로체험

  • 등록자 :홍보팀
  • 전화번호 :0222040018
  • 등록일 :2022-08-09

7월 26일(화)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에서 2022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였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자원봉사자 10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바로알기교육과 센터 봉사활동 시간, 정신사회재활과장과의 대화 시간을 제공해 정신건강 현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정신건강 바로알기교육, 회복당사자와의 만남을 통해 정신건강 인식을 개선하고, 여러 부서에서의 봉사활동(정신건강인식개선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 의학도서관 도서정리, 문서정리, 프로그램센터 환경정리)을 통해 진로체험의 기회와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이해를 제공했습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서 좋았다”,”봉사를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이 확실히 줄었다”, “정신질환 장애인도 적절한 치료 후 건강해지고 대인관계 등을 유지할 수 있다. 뿌듯했다. 약물치료로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라고 평가했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22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 정신질환 인식개선과 정신건강 진로체험 사진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창작한 22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 정신질환 인식개선과 정신건강 진로체험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