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및 보도
【JIBS】´매주마주 같이 달려요´ 국립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 캠페인 마무리
- 등록자 :홍보팀
- 전화번호 :0222040016
- 등록일 :2024-11-04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10월 한 달간 진행된 국민 달리기 캠페인이 오늘(31일) 제주를 끝으로마무리됐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지난 8일 서울에서 시작한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가 오늘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열린 캠페인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이루자는 하나의 마음으로 함께 달리는 국민 참여 캠페인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 유모차에 아이를 태우고 온 엄마, 지역에서 활동하는 러닝크루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2.2㎞ 코스를 함께 달리며 신체 활동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 체감하고, 느낀 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배우 진태현은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이 정신질환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모두 정신건강을 챙기길 바라는 참여했다”고 말했습니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이 일상 속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ww.jibs.co.kr/news/articles/articlesDetail/42130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가 적용되지 않는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