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경희의료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 등록자 :대외협력팀
  • 전화번호 :0222040018
  • 등록일 :2021-06-30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는 지난 6월 28일(월) 경희대학교의료원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인프라 확충, 정신건강에 대한 심리적 접근성 향상 및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 인프라 교류, ▸정신질환자의 진료의뢰, 의학적 자문 등 진료, ▸정신건강 관련 사업/연구 및 학술 활동 추진 ▸의료인 등의 교육·수련 등을 추진합니다.

이영문 센터장은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질병 만성화 및 치료중단으로 이어지고 국민의 정신건강 저하 및 관리를 방해하여 상황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 서비스 인프라 교류로 인식개선에 긍정적 기여를 할 수 있는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경희대의료원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학, 치의학, 한의학, 동서의학, 약학, 간호학 등 6개 의학 분야가 공존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의료기관으로 각 분야의 장점을 상호 보완하여 새로운 진료시스템을 구축, 지난 40년여년간 인류의 질병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희의료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창작한 경희의료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